[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등록하기

저 블로그 시작합니다...그런데...

많은 분들이 저처럼 버벅(?) 거리면서 블로그를 시작하실 겁니다. 저도 나름 한다면 한다는 놈이었는데.... 티스토리로 옮겨타면서 모든 자료들이 싹~ 다 날라가서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 블로그를 어디에다 검색노출을 시켜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폭풍 검색.. 네이버랑 구글이 좋다는 말에 저는 네이버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찾아 등록을 시작 합니다.  따라 하실 분들은 아래를 클릭 해주시면 네이버 웹마스터 페이지로 가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사진과 설명을 보시면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페이지 바로 가기



사이트 초기 화면. 오른쪽 위에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아이디가 없으시면 가입후 시작해주세요.



웹마스터 처음 화면입니다. 사이트를 추가해주세요. 저는 앱이 아니라 패스 ^^;;

사이트 주소를 추가해줍니다. 그런데 오른쪽에 소유 미확인이라고 뜨네요. 그래서 해결 해주러 갑니다.


여기부터 잠시 흑역사를 적게 됩니다. 아무 생각없이 틀린 방법으로 ㅡㅡ;

 여기서 부터 잘못된 방법을!!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하지 마세요. 물론 스킨에 따라 다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만 저는 스킨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인지라....


아무 생각없이 파일 업로드를 클릭.. 파일을 저장받았습니다.

그리고 당당하게 티스토리 설정으로 가서 파일 업로드를 누릅니다..그리고 추가해서 저장을 했더니...

이미지 폴더로 올라가 버리는...그래서 급히 제작자에게 문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바로 답이 오네요 감사. 메타태그로 설정 해야 한답니다.




다시 역사를 바로 잡기 위해 재작업 실


다시 소유자확인부분으로 되돌아 와서 메타태그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HTML/CSS 편집부분에서 HEAD 위치에 복사해서 붙여 넣습니다

아..드디어 소유확인이 됐습니다.

그리고 다시 확인을 해보니 사이트가 등록됐네요~


스다

사진속에 이야기를 담다 『스다 스토리』

    이미지 맵

    Tip/컴퓨터&인터넷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